닫기

캐나다어학연수 캐공

중/고등학교 과정
캐나다 조기유학

중/고등학교 과정

캐나다의 중/고등학교 과정은 만 12~14세부터 4~6년에 걸쳐 진행되며 9월에 시작하여 12~1월까지 한 학기 1~2월 시작하여 6월까지 한 학기로 운영됩니다. 각 주정부아래 도시의 교육부의 독립된 교육행정으로 학년의 운영이 각각 교육구 별로 다양한 차이를 보이고 있습니다.

지역별로

첫째,

벤쿠버 교육청의 초등교육은 1~7학년까지 제공됩니다. 토론토의 경우 1~8까지 초등교육이 이루어 지고 있으며 1~5 또는 1~6학년까지 제공하는 Elementary School과 6~8학년 과정을 제공하는 Intermediate School로 이루어지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둘째,

각 주별 차별화된 교육정책으로 고등학교 졸업을 위한 이수학점 역시 형 차이를 보이고 있습니다. 예를들어 벤쿠버와 빅토리아가 속한 BC주의 경우 졸업을 위하여 10,11,12학년 과정 중 필수과목 48학점, 선택과목 29학점, Graduation Portfolio 4학점 총 80학점을 이수하여야 합니다.

셋째,

토론토가 속한 온타리오 주의 경우 9학년부터 12학년까지 필수과목 18학점, 선택과목 12의 총 30학점을 이수하여야 하며 캘거리가 속한 앨버타 주의 경우 10학년부터 12학년까지 필수과목 80학점 선택과목 20학점의 총 100학점을 이수하여야 합니다.

이렇게 주마다 다르지만 고등학교를 졸업하면 모든 대학에 진할 수 있습니다.

캐나다의 대학들은 지원자의 11학년과 12학년과정의 성적에 큰 무게를 두고 입학심사를 하고 일부 학교나 프로그램은 수학,사회,과학,영어등의 특정과목에 일정 점수이상의 성적을 요구합니다. 또한 한국의 대학과는 달리 학생의 봉사활동이나 방과후 활동, 아르바이트경력등 또한 많은 부분을 차지하기 때문에 공부만 잘한다고해서 대학에 입학하는 것이 아니라 개인적으로 얼마나 많은 활동을 하고 경험이 있는지도 중요하다는 점이 있습니다.

입학절차

영어를 잘 못하는 경우는 외국인유학생을 위한 ESL 과정을 개설하고 있는 학교를 택해야 합니다. 공립학교의 경우는 입학사정을 할 때 성적을 까다롭게 보지 않는 반면에 명문 사립의 경우는 성적과 영어력, 인터뷰를 중요시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성적과 영어력이 우수하지 못한 경우 처음부터 명문학교에 들어가기도 어렵고 입학이 된다해도 공부하기 가 어려우므로 영어실력과 일반 학과목을 향상시킬 수 있는 외국인 유학생을 위한 국제학교(International School)에서 한학기나 두학기를 공부하고 좀 더 우수한 학교로 진학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사립학교 지원 → 학교에 직접 컨택
공립학교 지원 → 관할교육청에서 컨택

주별 교육부 사이트

할인

차액 200%
보장 제도

최고 310만원 할인혜택

캐공보다 더 많은 혜택이 있는곳이 있다면 차액의 200%를 돌려드립니다.
자세히보기

캐나다 생활 노하우

캐공에서만 얻을 수 있는 정보